엑셀 한 셀을 여러 행으로 나누기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이 글에서 하나의 셀에 있는 여러 데이터를 각각의 행으로 나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한 셀을 여러 행으로 나누기
- 여러 행으로 나눌 데이터를 블럭 지정합니다.
- ‘데이터’ 를 누릅니다.
- ‘테이블에서’ 로 들어갑니다.

‘표 만들기’ 창이 하나 뜨는데요. 바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 사진처럼 파워쿼리 편집기 창이 바로 뜨게 됩니다. ‘음식종류’ 제목 부분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뒤, ‘열 분할 > ‘구분 기호 기준’ 으로 들어갑니다.

‘고급 옵션’ 의 ‘다음으로 분할’ 을 ‘행’ 으로 선택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 사진처럼 행으로 나뉘게 되고요.

‘닫기 및 로드 > 닫기 및 다음으로 로드’ 를 누릅니다.

아래 창이 뜨면 ‘테이블’ 을 선택합니다. ‘새 워크시트’ 와 ‘기존 워크시트’ 중 로드 될 위치를 원하는 대로 선택합니다. 여기선 ‘새 워크시트’를 선택하겠습니다. ‘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사진처럼 새 워크시트에 여러 행으로 나뉜 데이터가 나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