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한 셀을 여러 행으로 나누기 

엑셀 한 셀을 여러 행으로 나누기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이 글에서 하나의 셀에 있는 여러 데이터를 각각의 행으로 나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한 셀을 여러 행으로 나누기

  1. 여러 행으로 나눌 데이터를 블럭 지정합니다.
  2. ‘데이터’ 를 누릅니다.
  3. ‘테이블에서’ 로 들어갑니다.
데이터 블럭 지정 > 데이터 > 테이블에서 들어 가기
데이터 블럭 지정 > 데이터 > 테이블에서 들어 가기


‘표 만들기’ 창이 하나 뜨는데요. 바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표 만들기' 에서 '확인' 누르기
‘표 만들기’ 에서 ‘확인’ 누르기


그럼 아래 사진처럼 파워쿼리 편집기 창이 바로 뜨게 됩니다. ‘음식종류’ 제목 부분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뒤, ‘열 분할 > ‘구분 기호 기준’ 으로 들어갑니다.

제목 부분에서 오른쪽 마우스 누르고 > '열 분할' > '구분 기호 기준' 누르기
제목 부분에서 오른쪽 마우스 누르고 > ‘열 분할’ > ‘구분 기호 기준’ 누르기


‘고급 옵션’ 의 ‘다음으로 분할’ 을 ‘행’ 으로 선택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행' 선택 후 '확인' 누르기
‘행’ 선택 후 ‘확인’ 누르기


그럼 아래 사진처럼 행으로 나뉘게 되고요.

행으로 나뉜 모습
행으로 나뉜 모습


‘닫기 및 로드 > 닫기 및 다음으로 로드’ 를 누릅니다.

'닫기 및 다음으로 로드'
‘닫기 및 다음으로 로드’


아래 창이 뜨면 ‘테이블’ 을 선택합니다. ‘새 워크시트’ 와 ‘기존 워크시트’ 중 로드 될 위치를 원하는 대로 선택합니다. 여기선 ‘새 워크시트’를 선택하겠습니다. ‘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로드 하기
로드 하기


아래 사진처럼 새 워크시트에 여러 행으로 나뉜 데이터가 나옵니다.

새 워크시트에 행으로 나뉘어진 모습
새 워크시트에 행으로 나뉘어진 모습